[대전협 보도자료 210902] 대한전공의협의회 제25기 집행부 공개모집

2021-09-02



대한전공의협의회 제25기 집행부 공개 모집


 

17일(금)까지 1차 모집 마감…관심 있는 의사 누구나 지원 가능

여한솔 회장, “다양한 목소리 담을 수 있는 대전협이 되길”

 

 

지난 1일 임기를 시작한 제25기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집행부 및 각 실무국 국원을 공개 모집한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지난 21기부터 집행부 구성원을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분야는 수련, 복지, 홍보, 총무, 정책, 기획 대외협력 및 국제협력 등 전공의 수련 관련 분야 모두를 포함한다. 1차 모집기한은 오는 9월 17일(금)까지이며, 대한민국 전공의 수련환경과 나아가 의료계 발전을 위한 관심과 도움을 줄 의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전공의는 홈페이지와 SNS, 문자 및 전국대표자/의국장 단체 채팅방 등을 통해 배포된 링크(https://forms.gle/eB2L7ruaZfVTx9NV6)의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여한솔 회장은 “이전 기수에서도 바쁜 전공의 수련 생활 가운데, 대전협 집행부로 지원하셨던 선생님들이 계셨다. 지원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었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도와주셔서 이번 기수에도 공개 모집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 회장은 “대전협 집행부 지원은 병원 내에서 겪은 부당함에서, 답답함에서 시작되기도 하지만, 앞장서서 더 나은 일들을 기획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내보려는 마음에서 시작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지원해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대전협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모집공고 전문이다.



 

제25기 대한전공의협의회를 같이 이끌어갈 선생님을 모십니다

 

생명 최전선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계시는 1만 4천 전공의 선생님!

 

대한전공의협의회(이하 대전협)는 대한민국 전공의의 대표 단체입니다. 대전협은 지난 1998년 설립된 후로부터 전공의의 권리와 의무를 주장 및 이행해왔으며 지금도 대한민국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과 나아가 의료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전협은 "전공의의 수련환경 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전공의법)"의 제정, 보건복지부 산하 수련환경평가위원회 설립 및 전공의 위원의 보조위원 참여를 이뤄냈으며 의료 관련 정책 수립뿐 아니라 각종 기획, 홍보, 복지 및 대외협력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대전협과 함께 수련환경을 개선하고, 젊은 의사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의료정책에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의료가 올곧은 길로 더욱더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같이 일해주실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 모집대상 : 대한민국 전공의

이 외 의사면허 소지자 중 대한전공의협의회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

▷ 모집기한 : 1차 9월 17일(금)

▷ 모집부서 및 분야 : 수련, 복지, 홍보, 총무, 정책, 기획 대외협력 및 국제협력 등 전공의 수련 관련 관심 있는 분야는 모두 가능

 

차기 회장단 회의 및 개별면담 또는 전화통화 이후, 관심 분야에서 집행부원으로 업무 수행

업무개요 : 전체 및 팀별 대면회의, 개인 스마트폰/노트북 등을 활용한 화상회의/워킹솔루션을 보조로 활용

 

신청서 : https://forms.gle/eB2L7ruaZfVTx9NV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