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협 공지 

KOREAN INTERN RESIDENT ASSOCIATION

입장문[입장문] 의정협의체가 충실하게 이행 될 수 있도록

2021-02-15


평안한 설 연휴 지내셨는지요.

 

코로나19 확산세의 지속으로 인하여 명절 연휴에도 가족이 모이지 못하고 이모저모로 고생이 많으실 국민 여러분께, 의료진으로서 그리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신규 확진자 수가 쉽사리 조절되지 않고, 접종 예정인 일부 백신의 유효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 모두가 큰 염려 속에서 걱정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는 와중에 일각에서는 의정합의 파기를 조장하는 분위기가 일고 있습니다. 일부 소수 언론에서는 그동안의 의사 단체의 여러 대응들을 적절한 확인 절차도 없이 호도하는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젊은 의사 조직을 평가절하 하고 내부 갈등을 조장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코로나19 안정화에 이를 때까지 정부와 협조하여 의료의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의정합의 이행에 있어서도 범의료계의 주요한 대안 정책 마련과 모든 의정협의 회의 과정에 참석하여 미래의 대한민국 의료계를 위한 젊은 의사들의 목소리를 적절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한 여러 현안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안정화 이후 의정협의체에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협의한다는 원칙적 입장을 다시금 밝힙니다. 내일의 대한민국 의료계를 짊어져야 할 젊은 의사로서, 환자 안전과 국민 건강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책임 있는 생각과 행동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02월 15일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단 및 이사회 내정자 일동